Home ::
성경 질문과 답변

로마서 | Re: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성도의 옳은 행실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남궁현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7-28 01:11 조회5,735회 댓글0건

본문

고대사회에서 옷은 그 사람의 신분을 나타내 줍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로 옷입으라는 것은 이제 부터 세속의 썩어져가는 구습을 버리고 성도의 합당한 삶을 살아 가라는 것을 의미입니다.
또한 창세기의 옷의 시작을 보면 인간의 죄의 부끄러움을 가리는 도구가 옷이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야말로 우리의 부끄럼을 가려줄 대속자이십니다.
그분으로 옷입고 살아가므로 속죄받은 거룩한 삶을 살아가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육신의 정욕을 버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가는 성도의 행실로 살아가는 것이 '그리스도로 옷'입은 삶인 것입니다.

 >
 >
 > 안녕하세요? 서울에스라교회 서리집사 김연진입니다.
> 목사님 2015년 강의하셨던 월요반 강좌를 다시 듣다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합니다.
> 로마서와 갈라디아서에 보면 그리스도로 옷 입으라, 그리스도로 옷 입었다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
> [로마서 13:13~14]
> 13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하거나 술 취하지 말며 음란하거나 호색하지 말며 다투거나 시기하지 말고
> 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
> [갈 3:27]
> 27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
> 그냥 성경을 읽었을때는 이해한 줄 알았는데, 애들에게 설명해주려니 정확히 무슨 뜻인지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
> 제 생각에는 우리가 죄인이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의로 옷 입으라는 뜻 같은데 맞을까요?
>
> 정확히 알고 싶은 마음에 질문 드립니다 ^^;;
>
> 항상 양질의 말씀과 교육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주시니 감사합니다.
> 목사님과 가정이 모두 평안하고 건강하시길 기도합니다!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